닫기
이전 다음

티켓

티켓공지

목록보기
천사-유보된 제목 티켓오픈 안내 포스터

천사-유보된 제목 티켓오픈 안내

  • 티켓오픈일2017년 7월 6일(목) 오후 2시
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등록일 : 2017.07.05 조회 : 241 예매하기

안녕하세요. 인터파크 티켓입니다.
천사-유보된 제목 티켓오픈 안내입니다.

공연정보

- 일시 : 2017년 8월 29일(화)~9월 3일(일) / 13시~20시 시간별 5회 (00분, 10분, 20분, 30분, 40분)
- 장소 :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
- 금액 : 전석 30,000원
 

할인정보

조기예매할인 40%(7/6~7/16 예매시)
 

공연소개

 

서현석 작가, 아트선재센터와 남산예술센터와의 협업은 기존 연극인들에게는 낯선 작업일 수 있다. 그러나 낯선 만큼 극장의 기능과 기존 메커니즘에 대한 관성적인 사고를 뒤바꿔 줄 전복적인 상상력을 만나게 될 것이다. 서현석 작가는 그동안 다원예술잡지 『옵.신』, 연구서적 『미래 예술』 등 국내외 공연 예술에 대한 저술 활동을 활발히 해왔고, 근대성의 맥락에서 공간과 연극성의 관계를 다루는 장소 특정적 작업과 연구를 진행해왔다. 텅 빈 청계천 세운상가 골목에서 진행된 <헤테로토피아>(2010-2011)에서 관람객들은 워크맨의 이어폰에서 흘러나오는 수행문을 따라 마치 유령이라도 된 듯 꼬불꼬불한 뒷골목을 표류했고, 영등포 시장 일대에서 열린 <영혼매춘>(2011), 일본에서 공연한 <매정하게도 가을바람>(2013)과 (2014)는 역사와 환상의 교접 속에서 연극의 경계선에 대한 질문을 유도했다.

신작 <천사-유보된 제목>의 주인공은 남산예술센터 건물이다. 연극은 남산예술센터만의 고유한 건축적 특징을 관객들의 인식으로 불러들여 극장 안에서 발생하는 관객들의 감각 그 자체를 작품화한다. 관객들은 폐건물처럼 텅 빈 극장에 홀연히 입장해 김중업이 설계한 건축의 속삭임에 귀를 기울인다. 조명의 변화가 간헐적으로 일어나고, 무대막이 홀연히 열리거나 닫히는 등 유령처럼 작동하는 극장의 장치는 연극이 발생하고 있지 않은 텅 빈 극장의 무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‘연극’의 조건을 리셋한다. 드라마 없는 극장 안에서 관객들의 감각 그 자체가 드라마가 된다. 다수의 관객이 아닌, 단 한 명의 관객을 위해 극장을 열고 닫는 장소특정 퍼포먼스 <천사>(가제)에서, 관객들은 늘 보던 극장에 대한 경험이 아닌, 극장에 대한 색다른 모험의 여정을 경험하게 된다. 이 작품은 ‘제1회 국제건축비엔날레’와 협력하고 ‘아트선재센터’와 공동제작한다.

 

기획사정보

주최: 서울특별시
주관: (재)서울문화재단, 아트선재센터
제작: 남산예술센터, 아트선재센터
 

티켓오픈일정은 인터파크 또는 기획사의 사정에 의해 사전예고 없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습니다.

목록보기